광고’에서도 언어적 재치와 유머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으려는 움직임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최근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광고.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소비자의 눈에 띄어보지도 못하고 사라지는 광고가 되지 않기 위해 광고 제작자들은 언어유희를 이용하여 보다 독특한 방
광고’에서도 언어적 재치와 유머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으려는 움직임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최근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광고.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소비자의 눈에 띄어보지도 못하고 사라지는 광고가 되지 않기 위해 광고 제작자들은 언어유희를 이용하여 보다 독특한 방
광고텍스트 제작자는 언어유희를 통해 주의를 환기시키면서도 소비자로 하여금 광고내용을 어렵지 않게 수용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한다. 언어유희에 대한 해독이 너무 어려우면 계속 읽어가는 일이 바로 방해받게 된다. 게다가 수수께끼 풀기와 같은 언어유희로 인해 수용자가 시간이 지난 다음에는
광고에 비해 눈에 띄지 않는 광고는 광고라는 망망대해 속에서 무의미하게 사라져 버릴 수도 있다. 자신의 제품에 대해 알리고 이를 통해 구매를 창출해내기 위해서는 눈에 띄는 광고 만들기를 포기할 수는 없을 것이므로 언어적 재치와 유머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즉 언어유희를 통한 광고제
1. 주제 선정 이유
성 상품화 현상이 심해지면서 매일 접하는 광고에서도 성을 이용한 섹스어필 광고가 많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섹스어필광고는 오랫동안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사용이 되는 데에는 그만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섹스어필 광고가
광고언어에서 두드러지는데 같은 소리나 비슷한 음을 반복
하는 음악적 기법은 소비자에게 언어유희를 주고 기억의 효과를 높이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자주 쓰인다.
-같은 음절, 어절, 어휘 등의 반복을 통해 리듬감을 얻고 의미가 반복 되면 소비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때문에 지속적으로 기
언어유희를 사용해야 한다.
2. 운율론의 개념
운율론은 언어유희의 한 종류로써 소리의 반복 기법에 의한 언어유희이다. 이러한 소리의 반복은 원래 시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시를 읽게 되면 마음 속에 어떤 흥겨움이 일어나는데 이렇게 흥취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요소
광고의 문구나 유머의 재료로서 상업성을 띠게 되면서 그 지위가 격상되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그 중에서 외국어를 사용한 한국어 언어유희는, 일찍이 한자를 사용한 우리 문화에서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오늘날 세계화의 과정 속에서 그 쓰임과 재료가 다양해졌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언어
광고의 경우 위의 하나로
텔레콤과는 달리 비슷한 발음이 아닌 같은 소리인데 그것을 소리 나는 대로 쓰는가, 그렇지 않은
가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 소리 나는 대로 쓴 거라면 ‘M이다’ 라는 표현이 되고 그렇지 않은 것
이라면 ‘애미(어머니의 사투리)다.’ 라는 표현이 된다. 공교롭게도 전화 속